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요리할때 알루미늄 호일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까?

건강

by 라플라야 ;) 2020. 9. 8. 01:19

본문

일부 사람들은 요리에 알루미늄 포일을 사용하면 알루미늄이 음식에 스며들어 건강을 위협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은 사용하는 것이 완전히

안전하다고 말합니다.

어느쪽이 맞는지 알루미늄 포일 사용과 관련된 위험을 조사하고 일상적인 사용에 적합한 지 여부를

알아보아요.

알루미늄 호일이란?
알루미늄 포일 또는 주석 포일은 종이처럼 얇고 반짝이는 알루미늄 금속 시트입니다. 두께가 0.2mm 미만이 될 때까지 큰 알루미늄 슬래브를 굴려서 만듭니다.

알루미늄은 공기, 물 및 음식에서도 소량 발견되고, 과일, 야채, 육류, 생선, 곡물 및 유제품을 포함한 대부분의 식품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합니다.

찻잎, 버섯, 시금치, 무와 같은 일부 식품은 다른 식품보다 알루미늄을 흡수하고 축적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또한, 당신이 먹는 알루미늄 중 일부는 방부제, 착색제, 고결 방지제와 같은 가공 식품 첨가물에서 비롯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음식과 약물의 알루미늄 함량은 실제로 섭취하는 알루미늄의 극소량만 흡수되기 때문에 문제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건강한 사람의 경우 흡수된 알루미늄은 나중에 배설되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매일 섭취하는 소량의 알루미늄은 안전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신체는 음식이나 식수에서 배경 알루미늄의 1 % 미만을 흡수합니다. 이것의 95 % 는 신장에 의해 제거되고, 노출된 대부분의 환경 알루미늄은 24 시간 내에 시스템에서 사라집니다. 평균 성인은 하루에 약 7-9 밀리그램의 알루미늄을 섭취합니다.
FDA와 유럽 식품 안전 당국은 알루미늄 노출이 건강한 성인에게 문제를 일으킬 만큼 충분히 높다는 사실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알루미늄 포일, 조리 도구 및 용기는 알루미늄을 식품에 침출 시킬 수 있습니다.

이것은 알루미늄 포일로 요리하면 식단의 알루미늄 함량이 증가 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알루미늄 호일로 요리할 때 음식에 들어가는 알루미늄의 양은 와 같은 여러 요인의 영향을 받습니다.

◇ 고온에서 조리할 때
◇ 산성 음식과 닫을 때
◇ 요리에 소금과 향신료 사용할 때
그러나 요리할 때 음식에 스며드는 양은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연구에 따르면 알루미늄 포일로 붉은 고기를 조리하면 알루미늄 함량이 89 % 에서 378 % 까지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연구는 요리에 알루미늄 포일을 규칙적으로 사용하면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는 우려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그러나 현재 알루미늄 호일 사용과 질병 위험 증가를 연결하는 강력한 증거는 없습니다.

이는 건강한 사람들이 신체가 흡수하는 소량의 알루미늄을 효율적으로 배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식이 알루미늄은 알츠하이머 병 발병의 잠재적인 요인으로 제안되었습니다.

알츠하이머 병은 뇌 세포의 손실로 인한 신경 학적 상태입니다. 이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기억 상실과 뇌 기능 저하를 경험합니다.

이는 알츠하이머 병 환자의 뇌에서 높은 수준의 알루미늄이 발견된 사례에서 붉어졌는데, 일부 연구에서는 알츠하이머 환자에서 알루미늄 수치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지만 다른 연구에서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알루미늄이 알츠하이머 병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또는 알루미늄이 직접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지 여부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포일을 사용하시기 찜찜해지셨다면 요리할 때 다음과 같은 노력으로
알루미늄에 대한 노출을 최소화하실 수 있습니다.

◇ 고열 요리 피하기 : 가능한 한 낮은 온도에서 음식을 요리하십시오.
◇ 더 적은 알루미늄 포일 사용 : 특히 토마토 나 레몬과 같은 산성 식품으로 요리하는 경우 요리 할 때 알루미늄 호일 사용을 줄이십시오.
◇ 비 알루미늄 식기 사용 : 유리 또는 도자기 접시 및 식기와 같은 비 알루미늄 식기를 사용하여 음식을 조리하십시오.
◇ 상업적으로 가공된 식품은 알루미늄으로 포장하거나 이를 포함하는 식품 첨가물을 포함할 수 있기 때문에 수제 식품보다 알루미늄 함량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평가 및 결론
평가 : 부분적으로 거짓
알루미늄이 열로 인해 음식에 스며들어 알츠하이머, 자폐증, 치매 및 암을 유발한다는 주장은 Google의 연구에 따라 부분적으로 거짓으로 평가되었습니다. 음식과 물에는 종종 알루미늄이 포함되어 있고 음식의 알루미늄 수치가 뜨겁거나 산성 조건에서 증가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러한 노출이 건강한 성인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과 관련이 있다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알루미늄이 직업적 건강 위험이 있거나 신장 기능이 손상된 사람들 사이에 있을 수 있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일상적인 노출이 암과 같은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결론 : 안전하다고 생각되는 알루미늄의 양보다 훨씬 적은 양을 섭취하고 있으므로 요리에서 알루미늄 포일을 제거할 필요는 없습니다.



관련글 더보기